반응형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어려워 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이번에 제가 아파트를 매매하게 되었는데요. 


법무통이라는 앱을 깔아서 해보니까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무료 이용이 되더군요. 

그래서 부동산 등기비용 계산 바로 해봤어요. 


앱 설치 후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수수료 계산기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구요. 



여기서 필요로 하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세요. 

저는 부동산등기비용 계산을 눌렀어요. 

이 메뉴에서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이 한꺼번에 가능하죠. 



등기종류, 부동산 종류, 거래금액, 감면조항, 보유주택수 입력 후 비용계산하기를 눌러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아파트 취등록세 1% 

지방교육세 0.1% 

농어촌특별세 0.2% 

인지대 (수입인지) 

증지대 (대법원 증지) 

법정수수료 

부가가치세 


이렇게 해서 합계가 나와요. 


다만 주의할 점은 국민주택채권 구매 혹은 채권할인 금액은 미표기 되구요. 

또한 법무사 실제 비용인 제증명대 역시 다르기 때문에 미표기로 나와요. 


그래서 제가 실제로 부동산 등기비용 영수증은 아래와 같이 나왔어요.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이용 시 계산 결과는 1원 차이 없이 정확하구요. 

다만 대법원 증지, 국민주택채권, 제증명대로 인해 

법무통의 부동산 등기비용 결과와 차이가 좀 났어요. 


이런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편하실 거 같아요! ^^ 

법무통 앱 참 편하고 좋네요. 



※ 2020년 제가 실제 아파트 매매한 후에 앱을 사용한 솔직후기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